카테고리 없음

"이것만 따라 하면 하루종일 보일러 틀어도 난방비 적게 나옵니다"

뭐싸남 2023. 1. 27. 16:01
728x90
반응형

 

난방비를 최대한 줄이면서, 효율적으로 보일러를 가동하는 방법이 소개됐다.

한 유튜버는 보일러에서 '실온 모드', '온돌 모드' 등 각종 설정을 잘하면 난방비를 확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보일러 온도 조절기에는 온도 감지 센서가 있다. 그래서 이걸 외풍이 심한 곳에 두면, 보일러가 계속 돌아간다. 가스비가 낭비된다"라며 "온도 조절기는 외풍이 심하지 않은 곳에 설치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의 설명에 따르면, 외풍이 없는 집에서는 '실온 모드'가 좋다.

 

반응형

 

 

728x90


외풍이 심한 집은 '온돌 모드'를 사용해 실내 온도를 어느 정도 올린 뒤, '예약 모드'로 변경해 2~3시간에 한 번씩 보일러를 작동시키는 것이 효율적이다.

가장 논란이 많은 '외출 모드'도 설명해줬다.

그는 "8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집이라면 굳이 외출 모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8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데 외출 모드를 해두면 그냥 보일러를 꺼놓고 나가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집을 2~3일씩 비울 때는 외출 모드로 해두면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시간 예약 모드를 설정해두거나, 아니면 평소 실내 온도보다 3~5도 낮게 설정해두는 게 좋다"라고 말했다. 

또 "그냥 외출 모드를 해두고 집을 비우면 그 사이에 실내 온도가 뚝 떨어지는데, 귀가 후 다시 적정 온도로 올리기 위해 보일러를 온종일 풀가동해야 한다. 그러면 난방비 폭탄을 맞는 거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